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시판/건강정보

아침마다 조깅하면 좋은 점 / 조깅 자세 / 공복 유산소 / 조깅,달리기 자세

by 도링도리 2023. 4. 10.
반응형
조깅은 체력 향상에 좋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호흡량을 늘려 에너지소모 및 근육 강화와 유연성에도 좋은 도움이 됩니다.


아침조깅 좋은 점

아침조깅을 하게 된다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아침운동을 하게 되어 하루에 쓰는 에너지보다 더 많이 사용하게 되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조깅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므로 편안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1. 충분한 수면: 잠이 부족한 상태에서 조깅을 하면 체력이 부족해지므로 부상 위험이 있습니다.
  2. 공복상태: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조깅을 하면 혈당이 낮아져 위험이 있습니다.
  3. 아침조깅을 할 때 근육 부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4. 아침은 기온이 낮아 춥기 때문에 자신의 체온을 유지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공복유산소

공복 유산소란 아무것도 먹지 않고 공복인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하는 것입니다.
공복상태에서는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연소되므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된다면 혈당이 낮아져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시며 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조깅 자세

  1. 머리와 어깨는 일직선으로 유지, 턱은 수평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2. 팔은 약간 몸 쪽으로 구부리고, 팔꿈치를 앞으로 밀어내면서 자연스럽게 조깅합니다.
  3. 등, 엉덩이를 펴고 복근을 긴장시킨 후 천천히 움직여줍니다.
  4. 발을 내딛을 때는 뒤꿈치를 먼저 닿게 하고, 발끝을 밀어내면서 앞으로 나갑니다.
  5. 발목이 무릎 밖으로 꺾이지 않게 주의합니다.
  6. 호흡은 자연스럽게 유지, 조금씩 페이스를 늘려가면서 조깅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