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르바이트

CU편의점알바가 하는 일 [주말야간]

by 도링도리 2019.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편의점 알바의 하는 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6개월동안 CU편의점에서 근무를 하였고 근무시간은 주말 야간이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밖에 안 되는 시간이었지만 낮/밤 이 바뀌어서 개인적으로 힘들었고 새벽에 하는 일이다 보니 지루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했던 일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출근을 하자마자 저는 금고 입금을 했습니다.

금고 입금이란?

간단하게 돈 통에 돈이 많으면 안 되니깐 금고에 보관하는 겁니다.

그리고 12시가 되면 저절로 영수증이 나오면서 금고보관을 하라고 합니다.

 

2019/09/09 - [편의점 음식] - CU편의점 신상 '가락 떡볶이' 후기/바르다 김선생/cu신상 데이

 

CU편의점 신상 '가락떡볶이' 후기/바르다김선생/cu신상데이

오늘은 CU 신제품인 가락 떡볶이를 먹어보겠습니다. 집 앞 매장에 1개 남아있길래 얼른 구입했습니다.ㅋㅋ CU에서 3500원이지만 금요일에 이벤트 하는 신상 데이에서 받은 쿠폰을 사용해서 1750원에 구매했습니다..

gudotama.tistory.com

그다음엔 시재저검을 해주고 담배도 하나씩 세줍니다.

다 하면은 기분 좋게 폐기를 찾습니다. ㅎㅎ(어떤 폐기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ㅋㅋ)

※폐기를 드시기 전에는 사장님께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이러면서 손님 받고 하시면 1시~2시가 됩니다.

이제는 앉아서 휴대폰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새벽 3시쯤 되면 점점 배가 고파집니다ㅋㅋ

그러면 폐기를 먹은 다음 손님이 오시길 기다립니다.

 

 

전 새벽에 물류가 안 오고 아침에 와서 다음 근무자랑 같이 합니다.

그리고 가게 안에 테이블이 있다면 테이블도 닦고 전자레인지 안도 닦고

새벽 4~5시쯤에는 라면 국물 통을 비워주고 닦습니다. 이거 빼고는 다할만합니다.

가끔씩 음료수 재고 비면는 워크인 들어가서 채워주시고 전 바닥을 쓸고 닦고 했습니다.

 

이제는 과자나 음료수 재고를 채워준 다음에는 컵라면이나 과자 재고를 채워줍니다.

저는 이러면 시간이 3시간? 빠르면 4시간 정도가 남는데 쉬다가 손님 오시면 계산해주고 시재 점검이랑 금고 입금을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물류가 오면 정리하고 퇴근합니다.

 

대학생분들이나 고3분들은 꼭 좋은 알바를 구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