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시판

칡즙 효능 10가지 / 부작용

by 도링도리 2023. 4. 12.
반응형

칡이란?

칡이란 매우 오래된 식물로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원산지입니다.
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음식에 사용되는 조미료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칡즙 효능

  1. 간 건강: 칡즙을 섭취하면 간 기능이 개선되어 독소제거, 대사 활동 비타민 저장 등 역할을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면역 강화: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감염병 및 내성력이 높아집니다.
  3. 염증 완화: 칡즙을 섭취하면 염증 완화되는 물질이 첨가되어 있어서 관절염, 심장병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이 됩니다.
  4. 소화: 소화기관을 촉진시켜 개선하고 도움을 줍니다.
  5. 항산화 효과: 칡즙에는 항산화가 포함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혈압: 혈압 강하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심장 질환에 예방에 좋습니다.
  8. 당뇨 예방: 혈당수치를 안정시키고 당뇨 예방 및 치료에 효과를 보입니다.
  9. 뇌 기능: 뇌 기능을 개선하는 물질이 첨가된어 있어 기억력 향상, 집중력 개선 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 피부: 칡즙을 섭취하면 피부 건강 및 여드름, 주름 개선 등 효과가 있습니다.

 

 

 

 


칡즙 부작용

  1. 위장: 칡즙을 대량으로 섭취한다면 위장장애 및 구토, 복통, 설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불면증: 칡즙에는 자극성 성분이 첨가되 있으므로 불면증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두통: 칡즙은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있지만 대량을 섭취하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혈압: 칡즙을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압이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5. 알레르기: 칡즙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일으키는 성분이 있는데 발진, 가려움, 호흡곤란등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6. 출혈: 항응고 작용 강화 성분이 첨가되어있어 대량을 섭취 시 출혈 가능성이 있습니다.
  7. 임신 중 섭취: 임신 중에는 칡즙을 대량으로 섭취하시면 유산의 위험성이 있으니 섭취하시는 걸 삼가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 간장 질환: 간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칡즙을 대량으로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9. 당뇨병: 당뇨병 환자는 섭취 전 전문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칡즙은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약물과 같이 섭취하면 혈당이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2023.04.11 - [정보게시판] - 귀리 효능 / 보관방법 / 부작용

 

귀리 효능 / 보관방법 / 부작용

귀리란? 귀리는 영양가가 높아서 10대 슈퍼푸드라고 알려져 있고, 귀리(Oats) 여름 작물 중 하나로 식물의 일종입니다. 귀리는 주로 오트밀, 그래놀라 등 시리얼 제품에 같이 먹고, 귀리빵, 귀리죽

gudotama.tistory.com

 

반응형

댓글